회원전용공간

언제나 웃는 얼굴로 회원사를 바라보며 항상 부드러운 자세로 신속하게

업무를 처리하여 회원사 여러분이 만족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공지사항

「협력업체 애로신고센터」 설치·운영 안내

이희승 게재일자 2024-01-22 [16:14] 조회 1,843

○ 제목 : 「협력업체 애로신고센터」 설치·운영 안내
 
    국토교통부와 우리협회는 PF관련 원도급사 워크아웃, 법정관리 등 부실화에
대비하고자 맞춤형 지원을 위한 애로신고센터를 설치·운영할 계획이기에 다음과 
같이 「협력업체 애로신고센터」 운영계획 및 방안 을 안내하오니 회원사에는 
피해사례 등이 있는 경우 우리 시회로 신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 1. 센터 개요
      ○ 원도급사 워크아웃, 법정관리 등 부실화 대비 
      ○ 협력사의 하도급대금 미지급, 하도급대금 보증청구 등에 대한 안내 및
          상담체계 구축

    2. 센터 업무
       협력업체 피해사례 현황파악 및 법률상담
       자금지원 프로그램 안내 및 관계기관 연결

    3. 신고 방법 : "붙임" 신고서를 작성하여 다음과 같이 신고
      ○ 부산광역시회 건설정책부(☎ 051-633-0260, FAX : 051-633-0261)
      ○ 코스카톡* 신고 접수(https://sinmungo.kosca.or.kr/)
        * 회원사의 고충 해결을 위해 신문고 형태로 운영

    4. 기타사항 :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, 의문사항은
        우리시회 건설정책부(☎051-633-0260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